부천 토박이가 추천하는 부천 맛집 8군데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종류가 겹치는 건 최대한 피했어요.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소개해 드릴게요. 간단한 점심식사를 할 수 있는 곳부터 룸이 있어 가족식사까지 괜찮은 룸식당까지 알려드릴게요.
진리면관
진리면관은 신중동역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네이버에 검색하면 중식당이라고 나와요. 하지만 일반 중식당이라기 보다는 타이완음식점이라고 보면 돼요. 타이완의 우육면이 대표메뉴인데 국물이 깔끔하고 정말 맛있더라고요.
점심시간에 가면 근처 직장인들이 몰려와서 웨이팅을 해야만 하는 곳이에요. 공간이 좁은 편이기 때문에 식사시간은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2인 기준 추천메뉴: 진리 우육면, 타이완 탕수육, 통새우 쇼마이
추천 메뉴로는 우육면, 탕수육, 딤섬 이렇게 세 가지 추천드리고 싶어요. 양이 많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딤섬이나 교자는 꼭 하나 시키는 것을 추천드린답니다.
분위기가 아기자기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데이트하기에는 좋아요. 하지만 테이블이 많지 않기 때문에 대가족이나 많은 인원이 한 번에 식사하기에는 무리가 있답니다.
삼대째손두부
삼대째 손두부는 현대백화점 가까이 위치해있는 곳이에요. 식당에 방문해서 먹을 수도 있고 배달시켜먹을 수도 있어서 부천 배달 맛집으로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삼대째 손두부는 내부 공간이 정말 넓기 때문에 단체 회식이나 송년회, 신년회 식당으로도 괜찮아요.
이름처럼 두부요리가 메인이기는 하지만 소고기 버섯 전골이나 두부 해물 전골 등 전골메뉴도 인기가 많아요.
2인이서 방문하는 경우라면 먹고 싶은 찌개로 각자 시켜먹으면 될 것 같아요. 콩국수부터 두부찌개, 황태 순두부, 얼큰 순두부, 콩비지찌개 등 다양한 두부찌개를 맛볼 수 있어요.
인하찹쌀순대
인하찹쌀순대는 부천 맛집으로 검색할 때 무조건 나오는 곳이에요. 부천역과 중동역 사이쯤 골목 한참 뒤쪽에 위치해 있어요. 걸어서 찾아가기는 힘든 곳인데도 언제나 사람이 많아요.
주차장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대중교통보다는 자차로 방문하는 걸 더 추천드려요.
평일 점심시간에도 웨이팅이 있지만 금방 빠지는 편이에요. 내부 공간이 꽤 넓은 편이고 국밥이라 회전이 빨라서요. 그리고 무엇보다 여기는 수십번 방문해도 언제나 친절하고 실수없고 똑부러지는 서비스를 제공해서 좋아요.
- 추천메뉴: 모듬고기
순대국 맛집으로 유명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모듬고기를 꼭 드셔보라고 하고싶어요. 위 사진이 모듬고기 시키면 나오는 접시예요. 정말 구성이 알차고 돼지 내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이에요.
마차푸처레
마차푸처레는 인도음식점이에요. 상동역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배달로만 시켜먹어본 곳인데 정말 맛있게 먹어서 부천 맛집 리스트에 넣었어요. 매일 같은 메뉴로 지겨울 때 한 번씩 먹으면 좋더라고요.
방문한 적은 없어서 내부가 어떻게 되어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 2인 기준 추천 메뉴: 치킨 탄두리(혹은 치킨 티카), 버터 치킨, 난 추가
이 정도로 충분할 거예요. 양이 꽤 있는 편이어서 메뉴를 세 개 시키면 남을 것 같아요. 다른 인도 음식점에서 볼 수 없는 커리파스타 메뉴도 있으니 한 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부천집
부천집은 정말 유명한 부천 맛집 중 한 군데예요. 생선구이를 가성비있게 먹을 수 잇는 곳인데요. 볼락, 갈치, 고등어, 가자미 등 다양한 생선구이를 선택해서 맛볼 수 있어요.
거기다가 돼지 김치찌개, 계란찜도 나오고요. 밑반찬으로 해조류도 여러가지 나오고 김도 나와서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거기다가 김치전도 셀프로 해먹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엄마, 아빠 모시고 가면 정말 좋아하실 곳이랍니다. 실제로 점심시간에 방문했을 때에도 웨이팅이 있을 정도였으니깐요. 언제 방문해도 웨이팅이 있는 편이니 식사시간보다 조금 일찍 방문하는 걸 추천드려요.
아, 그리고 아기와 함께 가기 좋은 식당이기도 해요. 아기 공깃밥은 공짜고 아기 식기, 아기 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요. 이유식 데워먹을 수 있게 전자레인지도 따로 구비되어 있고요.
남녀노소 누가 방문해도 맛있게 먹을 만한 곳이랍니다.
봉순게장
춘의역쪽에 위치한 또 다른 맛집은 바로 봉순게장이에요. 봉순게장은 이미 너무 유명해서 소개하지 말까 하다가 소개해 드려요.
봉순게장은 평일 점심, 저녁, 주말 할 것 없이 언제나 웨이팅이 있어요. 그나마 평일 점심시간이 가장 덜하니 방문에 참고해 주세요.
평일 저녁이나 주말 늦은 오후가 지나가면서 부터는 재료소진으로 식사를 못할 가능성이 꽤 높은 것도 알아두세요.
봉순게장은 인원수별로 주문하게 되어있는데요. 간장게장, 간장새우, 양념게장 그리고 밑반찬이 골고루 나온답니다.
부천 간장게장 맛집이지만 서울에 있는 웬만한 서울 간장게장 맛집보다도 훨씬 맛있더라고요.
하나도 안비리고 살은 꽉차있고 게살은 달달하고요. 간도 딱 맞고 너무 맵지도 않아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조마루 감자탕
부천 맛집으로 빼놓을 수 없는 조마루 감자탕. 서울, 대구, 부산 어디에서도 만날 수 있는 맛집이죠? 하지만 조마루에서 시작된 조마루 감자탕은 부천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중 하나예요.
모두가 아는 그 맛이지만 조마루로에 있는 조마루 감자탕은 더 맛있지 않을까요?
부천에도 여러 지점이 있지만 춘의역 근처에 위치한 조마루 감자탕이 본점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260도
260도는 신중동역 두산 위브에 위치해있는 소고기 맛집이에요. 가성비 좋은 소고기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워낙 유명해서 예약하기가 힘들었어요.
260도에는 룸이 있어서 부천 룸식당 찾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또 고기도 다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메인 메뉴로는 소고기를 파는 식당이지만 코스요리로 나오는 곳이기 때문에 가성비도 좋고요.
합리적인 가격에 소고기 먹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메인 메뉴가 소고기기 때문에 가족 외식 식당으로도 추천드리고 싶고요.
축하할 일이 있거나 할 때는 룸으로 잡을 수 있기 때문에 가족 모임 식당, 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식당으로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 추천 메뉴: 깍두기 김치 볶음밥
추천 메뉴로는 깍두기 김치 볶음밥이 있어요. 고기 다 드시고 나서 추가해서 꼭 드셔보세요.
치즈윅
치즈윅은 까치울역 카페거리에 위치한 브런치 맛집이예요. 부천에서 다양한 브런치 가게를 가봤지만 치즈윅만큼 만족스러웠던 곳은 없었어요. 치즈윅에서 거의 모든 메뉴를 먹어본 것 같은데 맛없는 메뉴가 하나도 없었거든요.
브런치 카페에서 먹는 커피는 맛없는 게 국룰인데 치즈윅 커피는 괜찮았어요.
- 추천메뉴: 에그베네딕트, 채소 라자냐
나리스키친
마지막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부천 맛집은 바로 나리스키친이에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특별한 날 가기 좋은 곳이에요.
부모님 생신, 남자친구나 여자친구 생일, 혹은 기념일에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부천에서 이만큼의 규모에 괜찮은 맛을 내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찾기 힘들 것 같아요.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어느하나 할 것 없이 다 괜찮고요. 식당 내부도 넓어서 대가족이 식사하기에도 괜찮아요.
아기 의자, 아기 식기도 다 구비되어 있었어요. 하지만 룸은 따로 없답니다.
- 추천메뉴: 와규 안심스테이크, 풍기 트러플 피자, 까르보나라